티스토리 뷰

과학

2040년 ~ 2059년

과정 2017. 5. 11. 04:57



2040 년 


인도 경제의 G3 진입 



엄청난 인구수를 바탕으로, 인도가 미국과 중국에 이어 G3 에 진입한다.




텔라파시의 등장



뇌파를 읽어 메세지를 전달하는 기술은 2020년대에 개발이 되었으며, 2040년에는 기술이 완벽에 가깝게 발전되어 오류없이 누구나 쉽게 사용하게 된다. 






담배의 근절



스트레스를 해소 할수 있는 다양한 기술의 발전으로, 미국 성인의 흡연율이 5%미만으로 내려가게 된다. 





타이탄 탐험 



1979년 인류는 처음으로 토성으로 탐사선을 보냈다. 2040년이면 태양계에서 가장 큰 위성인 타이탄의 바다를 탐험할수 있는 탐사선이 도착하게 된다. 






2041년


심혈관 및 심장병의 소멸



뇌, 심장, 신장 그리고 동맥등, 심혈관의 주된 장기관련 병이 사라지게 된다. 2030년대 부터 줄기 세포에 대한 엄청난 발전을 하여 이루어 낸 결과이다. 





 전세계 온도의 증가



전세계 평균온도가 2030년도에 비해 2도가량 오른다. 유럽에서는 알프스 산맥이 수백 만년만에 처음으로 녹아 내리기 시작한다. 







2042년


지구 인구의 90억명 도달



의학 발전으로 평균 수명이 길어져, 전세계 인구가 90억명에 도달한다. 





미국에서의 백인 소수화



미국은 이민자의 나라로 백인이 가장 많은 수를 차지하고 있지만, 라틴, 그리고 동양인들이 오랜 시간내로 미국으로 이민하면서 2042년에 소수로 전락한다. 






2043년


(Ross Sea) 로스해 빙산의 융해



남극대륙의 큰 만인 로스해의 빙산이 50%이상 녹아 내린다. 





슬로베니아의 원자력발전소 폐쇄



슬로베니아의 크르코 원자력 발전소는 1983년에 완공되어 60여년동안의 수명을 다하고 폐쇄된다. 





2044년


대장암의 완치



21세기초, 폐암과 위암에 이어 대장암은 3번째로 가장 흔한 암이었으나 2044년이면 완치율이 100%에 가까워 진다. 






대륙간 고속도로의 등장



유럽과 북아시아를 이어주는 고속도로가 완공된다. 





마지막 노병의 서거 



세계 2차대전에 참가 했던 마지막 노병이 서거 한다. 왠지 모르게 슬프네. 





2045년


많은 종의 멸종



2045년부터 5년간 지구상의 많은 종이 멸종을 한다. 특히 인간의 손길이 많이 닿는, 해안가의 많은 고기류들이 멸종을 한다. 


유렵에서 50%의 양서류 멸종

남아공의 대표적인 크루거 공원에서 60%의 종멸종

남미에서의 아마존 파괴로 인한 아마존숲의 50%의 종멸종

인도의 대표적인 동물 코끼리 멸종

남북극의 70%종 멸종 


이게 더 슬프네





항공사고 사망율 0% 도달



항공기술의 비약적인 발전으로 항공사고율이 0%에 도달한다. 그리고 공항의 감시시스템의 강화로 비행기 납치등 테러도 불가능 해진다. 





동성애의 차별의 소멸



21세기 초반, 많은 나라들이 동성애를 인정하기 시작하고 2040년대에 동성애 차별이 많이 소멸된다. 





인간과 기계의 융합



인간의 많은 부분들이 기계와 융합된다. 

컴퓨터 공학, 나노 기술, 의학 그리고 신경학에 특히 두각을 내며 스스로 생각을 하며 정보를 처리하는 인공지능과 인간과의 경계선이 불투명해진다. 






2046년


영국의 연금개시연령의 변화



2012년, 영국의 연금개시연령은 65세 였으나 2046년에 70세로 상승된다. 영국의 GDP가 0.7% 오르게 된다. 






2047년


100% 자동화 전투기의 등장



2047년의 대부분의 미국산 전투기는 인간이 조종하지 않는다. 

인공지능 컴퓨터의 비약적인 발전으로 미국에서 100% 자동화 전투기가 등장하며 하이퍼 소닉 엔진 동력으로 가동되는데 주어진 전투 미션을 훌륭하게 해낸다. 






하나의 나라 그리고 두개의 시스템, 홍콩



홍콩이 중국으로 흡수 되지만, 중국과는 다른 정책으로 운영된다. 





(Chiron) 카이론 의 탐사



2060 Chiron 은 우리 태양계 외곽에 존재하는 작은 행성이다. 

2047년, NASA에서 무인 탐사선을 발사 시키는데, 2060 Chiron 의 크기, 모양, 남극유무 그리고 샘플채취 등 많은 미션이 주어진다. 





2048년


소행성의 접근



소행성 2007 VK184가 아슬아슬하게 지구를 빗겨간다. 지름 130m에 달하며 지구 충돌 가능성은 1/3000 이다. 




2049년


로봇의 대중화



영화 아이로봇에서 처럼, 길거리에 로봇들이 걸어 다니고 직장에서도 인간과 함께 많은 업무를 맡게 된다. 

특히 외롭고 사회에 부적응된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다.


로봇의 3원칙


1. 로봇은 인간에게 위해를 끼쳐서는 안되며, 위험에 처한 인간을 방관해서는 안된다.

2. 로봇은 이간의 명령에 반드시 복종해야 하지만, 제1워칙에 위배되는 경우에는 예외다.

3. 로봇은 자기자신을 보호 해야만 한다. 그러나 1원칙과 2원칙에 위배되는 경우는 예외다. 





사해의 증발



요르단과 이즈라엘에 위치한 사해. 2040년대 후반, 대부분의 사해가 증발한다. 








2050년


인류의 중대한 결정



2050년은 역설적인 것들로 넘친다. 


21세기 중반으로 넘어 서면서 의학, 나노기술, 컴퓨터과학 그리고 유전자 기술에 혁명에 가까운 변화가 있었다. 


기술적인 변화해 비해, 사회적, 자본주의적, 그리고 정치적인 변화는 폭이 크지 않아 인류가 이 첨단 기술들을 어떻게 활용할수 있는지 잘 선택해야 한다.


상류층에게만 돈이 몰리게 되자 기존의 자본주의 시스템에 의문점이 생기기 시작한다. 


소수많이 이런 기술의 혜택을 누리자 일부에서는 자본주의 꽃인 개인자본, 즉 돈이 인류의 발전에 걸림돌이 될수도 있다는 의견들이 만연한다. 






아마존 정글의 벌채



아마존 정글의 50%이상이 벌채 되어 버린다. 


그 결과로 300억톤 가량의 이산화탄소가 더 발생하여 대기중으로 흡수한다. 아마존에 서식 하는 많은 동물들도 살곳을 잃어 멸종한다.







여객기의 발전



2033년 하이퍼소닉 엔진이 개발되고 항공사들은 승객들에게 보다 빠르고 편안한 여행이 될수 있도록 많이 노력을 한다. 


2050년에 하늘에 떠다니는 항공기들은 2.5 시간내에 지구 어디든지 갈 수 있으며, 승객들이 밖의 전망을 볼수 있도록 투명한 모드로 전환도 가능하다. 






물고기 크기의 축소



기존 2000년에 비해 2050년의 물고기의 크기는 그에 75%가량 밖에 되지 않는다. 


지구 온난화로 인한 수온 상승으로 바다물에 함유 되어 있는 산소양이 줄어 들어 생긴 결과이다. 





도시 빌딩들의 변화



많은 빌딩들이 지구 온난화를 줄이고자 친환경적인 디자인으로 바뀐다.


빌딩내에 자연숲으로 한 층을 만들고 외부벽에 식물들이 자라날수 있도록 바뀐다. 





산불의 증가



지구 온난화로 산불이 급증한다. 


미국 서부 지역에서 특히 많이 발생하며 대기중 이산화탄소 비중이 높아진다. 





2051년


우리전파의 글리제항성 도착



1999년 7월1일, Cosmic Call 1 이라는 전파가 우주로 쏘아올려 졌다.


52년뒤, 2051년 이 전파는 52광년 떨어진 글리제 777 항성에 도착하게 된다. 






영국의 대형 전시회 개최



영국에서는 100년마다 대형 국내 전시회를 개최 한다.


2051년에 열리는 대형 전시회에서는 윌리엄 6세가 공식적으로 개최를 알리는 것으로 시작된다. 





2052년


소형 자동차의 인기



기존의 소형 자동차들은 4인승 기준이었으나, 많은 사람들이 독신을 선택하면서 2인승 기준의 소형 자동차가 인기를 누기게 된다. 


인공지능의 발달로 자동차가 알아서 운전을 하며 기본 시속 160km 지만, 사고율로 0%에 가깝다. 





2053년


무어의 법칙



무어의 법칙은 반도체 집적회로의 성능이 18개월마다 2배로 증가한다는 법칙이다.


2053년이면 평균 가정용 컴퓨터의 지능이 지구의 모든 인구를 합한거와 맞먹게 된다. 


비디오 게임과 현실은 구분이 가지 않으며 사람들이 많은 시간을 가상 세계에서 보내게 된다. 




유전자 조작 아기들 



상류층들은 자기의 아기들의 유전자를 고를수 있다. 


성별, 키, 피부, 좆크기 그리고 심지어 지능도 조작할 수 있으나 보수단체와 종교단체의 반발이 거세다.




2054년


강우량의 증가



지구 온난화의 영향으로 전세계적으로 강우량이 증가한다.


하수도 시스템에 많은 압박을 가해지며 많은 토사가 쓸려 내려가는데 홍수에 제대로 대비가 되지 않은 도시는 범람으로 많은 피해를 입는다.






2055년


우주여행의 상용화



온난화등, 지구는 많은 환경적인 문제로 앓고 있어 인류는 우주로 나가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한다. 


기존에 우주로 물체를 발사시키는데는 엄청난 비용이 들었지만 21세기 중반들어서 그 비용이 현격하게 줄어 들어 중산층들도 달까지 여행이 가능해 진다. 


소행성 탐험 및 채광 산업이 호항을 맞이 하는데 금, 플레티넘, 니켈, 그리고 철등 많은 광물들을 소행성에서 채광하게 된다. 







전세계적인 민주주의의 달성



아프리카와 중동 지역을 포함한, 지구상의 대부분 나라들이 민주주의 시스템을 가추게 된다. 






지구 인구의 안정기



20세기 중반부터 폭발적으로 증가한 인구는 21세기 중반에 이러 안정기를 맞이 하게 된다. 


독신비율이 높아지고 피임도구의 성공율이 100%에 다다름에 따라 전세계 인구는 90억여명 수준에서 한동안 머물게 된다. 


하지만 5명중에 1명은 60세 이상 노인으로 이루어 진다. 





미디어의 변화



더이상 대형 방송국은 존재 하지 않는다.


대신, 개인 블로거 그리고 시민 저널리스트등 작은 규모의 기업이 주류를 이룬다. 


기존의 뉴스를 전달하는 라디오, 텔레비젼 그리고 신문이 사라지게 되며, 많은 사람들이 서로 대량의 정보를 있는 그대로로 주고 받는 시스템이 구축된다. 






2056년


지구 온도의 상승



1980년에 비해서 지구의 평균 온도가 3도 정도 상승하였다.





인조인간의 현실화



유전자 기술의 발전으로 100% 인조인간 제작이 가능해 졌다. 


인간이 여성의 자궁에서 단세포부터 시작하듯, 실험실에서 단세포로 시작하여 인간을 찍어 낼 수 있다.  





2057년


컴퓨터 기술의 중대 시점



인간들은 대부분의 업무를 컴퓨터에게 넘겨 주게 된다. 


사회의 많은 업무들이 자동화 되며 가장 빠르고 효율 적인 방법으로 처리가 된다. 





MRI 기계의 발전



휴대용 MRI 스캐너가 등장한다.


21세기 초반에는 MRI 기계의 부피가 한 방을 차지할 정도로 컸지만, 이제는 사진을 찍는 것 처럼 간편해 졌다. 






2058년 


라디오 기지의 건설



우리의 위성인 달에 라디오 기지가 건설 된다. 


라디오 기지들은 크레이터안에 지어지게 되는데 위치상 비용 절감이 이루어 진다고 한다. 





2059년


석유의 고갈



주 에너지 공급원중 하나인 석유가 고갈된다. 


심각한 금융위기가 초래 되며 세계 대전직전까지 가지만, 석유를 대체 할 만한 에너지를 곧 찾아 낸다. 





화성 기지 건설



화성에 인간이 살수 있는 기지가 건설 된다.


지금은 화성까지의 이동 시간이 6개월이 걸리지만 2059년에는 몇주 밖에 걸리지 않는다. 


화성에서 얻은 에너지를 쓸수 잇게 되며, 지구와 다른 행성에서 인류의 첫 아이가 태어 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