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01 년 이후 전기 자동차 (EV)의 배터리 비용이 80 % 감소했습니다.
자동차는 여전히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저렴한 옵션이 아니지만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모델 3을 목표로 삼고있는 35,000 달러짜리 가격표에 더 가깝게 보인다.이 모델은 가스 구동 자동차와 동등한 가격대에 EV를 적용 할 것이다.
획기적인 비용
세계를 더 푸르른 곳으로 만들고 기후 변화로 인한 피해를 해결하려는 Elon Musk의 계획 중 일부는 사람들이 재생 가능한 기술에 접근 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 이것은 기술 을 도입하고 비용을 낮추어 사람들이 실제로 탄소 방출 원천에 대한 실질적인 대안을 가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테슬라의 Gigafactory는 이 계획의 큰 부분을 차지했습니다. 공장이 가동되면 Tesla는 배터리 비용을 30 % 줄이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었습니다. 이제 회사의 최근 발표에 따르면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일부 상점에 전시 된 판촉 용 비디오에서이 공장은 "배터리 비용을 35 % 절감"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숫자는 공식적으로 발표 된 적은 없지만 점차 일반 대중에게 공개 된 작은 정보를 감안할 때 테슬라는 모델 3을 목표로 하는 35,000 달러짜리 가격표에 확실히 근접한 것으로 보인다 .
저렴한 기술
2001 년 이후 전기 자동차 (EV)의 배터리 비용이 80 % 감소 했습니다 . 그렇더라도 오늘날의 장거리 전기 자동차의 현재 비용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여전히 저렴하지 않습니다. 전반적인 비용을 낮추려면 배터리 셀과 팩의 가격을 크게 낮춰야합니다.
2016 년 초 테슬라는 Gigafactory 시제품 생산에 앞서 가격이 이미 190 달러 / kWh 미만이었다고 말했다. 현재 가동중인 공장과 2170 배터리 셀을위한 생산을 이미 시작한 Tesla / Panasonic의 파트너십을 통해 비용을 $ 125 / kWh까지 끌어 올릴 수있었습니다.
목표는 $ 100 / kWh에 도달하는 것입니다. 이 속도로, 전기 자동차는 가스 구동 자동차와 동등한 수준에 머물러 있으며, 사람들은 더 많은 돈을 쓰지 않고도 재생 가능 기술을 채택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